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강인 런던행 손흥민에게 사과 갈등 해결? 수수방관 축구협회는?

by 엘라블루 2024. 2. 21.
반응형

이강인이 카타르 아시안컵 도중 물의를 일으킨 일과 관련 런던으로 찾아가 손흥민에게 직접 사과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강인은 이번 손흥민에게 사과이전 국내에서는 이강인을 향한 비판 여론이 정말 거셌습니다. 이강인을 모델로 썼던 치킨 브랜드는 계약 연장을 하지 않았고 KT는 이강인의 광고 영상을 내렸죠.

 

 

일단 이강인과 손흥민의 인스타그램 내용을 보시죠~

 

▶이강인


지난 아시안컵 대회에서, 저의 짧은 생각과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흥민이 형을 비롯한 팀 전체와 축구 팬 여러분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습니다.

흥민이 형을 직접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는게 중요하다 생각하였고 긴 대화를 통해 팀의 주장으로서의 짊어진 무게를 이해하고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런던으로 찾아간 저를 흔쾌히 반겨주시고 응해주신 흥민이 형께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흥민이 형에게 얼마나 간절한 대회였는지 제가 머리로는 알았으나 마음으로 그리고 행동으로는 그 간절함을 충분히 헤아리지 못했던 부분에서 모든 문제가 시작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특히 흥민이형이 주장으로서 형으로서 또한 팀 동료로서 단합을 위해 저에게 한 충고들을 귀담아 듣지 않고 제 의견만 피력했습니다.

그날 식사자리에서 절대로 해서는 안될 행동을 했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 봐도 절대로 해서는 안될 행동이었습니다. 이런 점들에 대해서 깊이 뉘우치고 있습니다.

팀에 대한 존중과 헌신이 제일 중요한 것임에도 제가 부족함이 많았습니다.

대표팀의 다른 선배님들, 동료들에게도 한 분 한 분 연락을 드려서 사과를 드렸습니다.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때 저의 언행에 배려와 존중이 많이 부족했다는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때 더욱 올바른 태도와 예의를 갖추겠다 약속드렸습니다.

저의 사과를 받아주시고 포용해주신 선배님들과 동료들에게도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의 행동 때문에 함께 비판의 대상이 된 선수들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향한 비판 또한 제가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과분한 기대와 성원을 받았는데도 대한민국 대표 선수로서 가져야할 모범된 모습과 본분에서 벗어나 축구 팬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려서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이제까지 대한민국 축구를 지키고 빛내셨던 선배님들과 동료들, 그리고 축구를 사랑하는 많은 팬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저의 위치에 있을 수 있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였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저에게 베풀어 주신 사랑만큼 실망이 크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축구선수로서 또 한 사람으로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헌신하는 이강인이 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이강인 올림.

 

▶ 손흥민


안녕하세요 손흥민입니다. 오늘은 조금 무겁고 어려운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저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습니다.

저도 어릴 때 실수도 많이 하고 안 좋은 모습을 보였던 적도 있었지만 그 때마다 좋은 선배님들의 따끔한 조언과 가르침이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강인이가 이런 잘못된 행동을 다시는 하지 않도록 저희 모든 선수들이 대표팀 선배로서 또 주장으로서 강인이가 보다 좋은 사람, 좋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특별히 보살펴 주겠습니다.

저도 제 행동에 대해 잘했다 생각하지 않고 충분히 질타 받을 수 있는 행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팀을 위해서 그런 싫은 행동도 해야 하는 것이 주장의 본분 중 하나라는 입장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똑같은 상황에 처한다고 해도 저는 팀을 위해서 행동할 것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더 현명하고 지혜롭게 팀원들을 통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일 이후 강인이가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 번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 주세요.
대표팀 주장으로서 꼭!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일각에서 나오는 이야기들 중에 대표팀내 편가르기에 대한 내용은 사실과 무관하며 우리는 늘 한 팀으로 한 곳만을 바라보려 노력해 왔습니다.
축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소란스러운 문제를 일으켜서 진심으로 죄송하고 앞으로 저희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이 계기로 더 성장하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대한민국 대표팀 주장으로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일단 이강인 내용중에서는 '대표팀의 다른 선배님들, 동료들에게도 한 분 한 분 연락을 드려서 사과를 드렸습니다'라는 문구가 가장 맘에 들었고 이강인이 정말 잘했다라고 생각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사건의 본질이 두사람이어서 손흥민에게만 사과를 했다면 그것 자체로 사람들이 반길수는 있지만 반밖에 해결이 안되는 사안이 될수 밖에 없을것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손흥민의 인스타 내용중에서도 멋지다고 생각이 든게 '저도 제 행동에 대해 잘했다 생각하지 않고 충분히 질타 받을수 있는 행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팀을 위해서 그런 싫은 행동도 해야 하는 것이 주장의 본분 중 하나라는 입장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똑같은 상황에 처한다고 해도 저는 팀을 위해서 행동할 것입니다' 라는 문구가 너무 손흥민이 멋져 보였다는것!!

 

토트넘의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리더십은 인기를 얻고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것이 아니라, 옳지 않은 것이라 느낄때 집단을 위해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쪽에 서는것"이라며 "리더는 때로는 인기를 얻기 어려운 일이고 비판받을 처지에 놓이게도 하지만, 리더로서 옳다고 생각하는 일이라면 단호하게 해야한다" 라고 말하기도 했었습니다.

 

포스테코글루감독 손흥민

 

오늘 많은 축구팬들은 이번일을 보면서 너무 잘됐다, 이강인이 직접 손흥민의 얼굴보고 사과한것은 정말 잘한일이고 캡틴 손흥민도 너그러이 받아주고 인스타에 화답의글까지 올려준것에 대해 고마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집고 넘어가야할게 또 있죠..손흥민과 이강인의 대면 사과 이후에 모든 선,후배선수들에게 사과를 해서 갈등의골은 사그러 들었지만 지금까지는 모든게 선수들끼리의 이야기입니다.

 

중간에 축구협회는 한번도 나서서 해결할려고 한 모양새는 한번도 없었다라는것이죠.

 

아무도 얘기를 꺼내지도 않은 파벌싸움을 한다고 대놓고 기자들 앞에서 얘기를 합니다. 좀 어이가 없죠.

정몽규회장 자체가 불난집에 부채질을 한겁니다. 웃을수도 없는건 손흥민 인스타에 "일각에서 나오는 이야기들 중에 대표팀내 편가르기에 대한 내용은 사실과 무관" 하다는걸 손흥민이 대신 대답한것처럼 늬앙스가 풍긴다라는겁니다.

 

손흥민과 이강인이 사과하기전에 축구협회가 나서서 뭔가 해결하려는 노력을 했으면 얼마나 보기가 좋았을까요??

이제 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은 4선을 도전할것 같은 늬앙스를 풍깁니다. 축구 국가 대표팀 서포터즈 붉은악마는 아직 한국 축구를 살릴 골든타임은 아직 남아있다 라고 하면서 2차 성명서를 올렸습니다.

축구협회와 정몽규회장의 부조리를 담은 성명서인데요

https://www.instagram.com/reddevil.korea/

일루 가시면 만나실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축구협회 행보가 궁금합니다. 북중미 월드컵 예선이라는 방패막이를 이용해서 이번건에 대해서는 또 입다물고 지나갈지 어떨지 궁금하네요. (임원들 엄청 많이 있던데 다 뭐하고 있는지 하는일은 뭔지 개인적으로 엄청 궁금함)

 

 

북중미 월드컵 2차예선이 3월 21일 태국과의 경기가 있는데 그때는 또 다른 대한민국의 새로운 원팀의 모습을 볼수 있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