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프리미어리그

프리미어리그 6R 토트넘 아스널 2:2 무승부 손흥민 멀티골 득점순위 2위

by 엘라블루 2023. 9. 25.
반응형

24일 22:00 아스널의 홈구장인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아스널과 토트넘의 5라운드 리그경기가 열렸습니다.

두팀 모두 4승 1무 무패의 좋은 분위기속에서 열린 경기라서 예측을 할수 없는 승부일거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두팀 모두 공격적인 성향의 팀이라 뒷공간 털리면 답이 없을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ㅠㅠ

손흥민의 포효

손흥민의 포효 사진으로 시작합니다!!

아스널 라인업
토트넘 라인업

두팀 모두 시작부터 전방압박에 시동을 걸고 패스의 길을 차단할려고 노력했죠.

음... 이부분의 개인적인 평을 하자면 아스널의 전방압박이 초반에는 더 효과적이었던 같았습니다.

토트넘은 뭐랄까 끊임없이 달라붙는 포기하지 않는 모습이 엄청 인상적이었습니다.

 

1. 아스널 첫골은 사카. 로메로의 시련

 

첫골은 사카의 발끝에서 나왔습니다. 사카의 마크맨처럼 붙어다니던 우도기가 어느센가 거리가 벌어졌고 이를 놓치지 않은 사카는 손흥민존에서 감아차기 슛을 했는데 수비를 하던 로메로의 무릎부위를 맞고 골대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보시면 우도기가 사카랑 거리가 상당히 멀어져 있는데 다가가는 모습이 아닌 멀뚱히 서있는 모습입니다.

순간 아군 수비랑 겹치면서 사카를 놓친거죠. 초반에 사카때문에 수비 열정적으로 하고 있었는데 한순간에 망했죠.

급하게 수비 들어온 로메로의 무릎을 맞고 골대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골키퍼인 비카리오가 로메로를 위로하는 모습도 보였네요.

 

2. 후반종료 직전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 손흥민의 멋진슛

 

토트넘은 아스널 골문쪽에서도 끈질기게 볼싸움을 가졌는데요. 메디슨이 포기하지 않고 돌파하여 끝내 손흥민에게 연결시켜 골로 연결시켰습니다. 그전에 토트넘 선수들은 볼 뺏기지 않을려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메디슨의 돌파

모두가 지켜낸 볼을 메디슨이 돌파하여 손흥민에게 패스! 손흥민이 멋진 볼 터치로 동점을 만들어냅니다.

캡쳐가 흐려서 ㅠㅠ

캡쳐라서 좀 흐립니다 ㅠㅠ 메디슨의 패스를 이어받은 손흥민이 3명의 수비에 둘러 쌓여도 빈틈을 찾아서 슛을 성공시키는 모습이 어디서 많이 본듯하죠? 지난 월드컵 포르투갈 경기에서 수많은 수비수들에게 둘러쌓여 있는데 가랑이 사이로 황희찬에게 패스한게 생각이 나더라구요

이번에도 메디슨의 손흥민 세레머니 지원사격 ㅋㅋ

 

3. 로메로의 2차 시련

토트넘 골문앞 혼전상황에서 아스널의 결정적인 슛을 로메로가 수비하다가 팔에 맞았는데 VAR에 딱 걸려서 PK로 이어져 버렸네요. 중앙으로 골을 성공시켜서 앞서가는 아스널

결정적인 순간에 손터치

너무 아까운 순간이죠 로메로의 두번째 시련이에요 ㅠ

사카의 페널티킥

4. 두번째 골 먹은뒤 2분만에 메디슨의 엄청난 스틸

 

이건 그냥 엄청난 스킬의 의한 스틸입니다. 예전 챔피언스리그 맨시티전에서 모우라의 스틸을 보는듯한 모습이었네요

아스널 스미스로우가 볼 잡고 어리할때 잽싸게 달려들어 가로챕니다. 메디슨이 가로채는 동시에 오른쪽 대각선으로 손흥민이 본능적으로 달려가기 시작했고 메디슨이 달려가다 최종수비수전에 손흥민에게 패스 손흥민은 정말 가볍게 슛을 성공시킵니다.

골키퍼가 오른쪽으로 움직이고 있어서 손흥민은 왼쪽으로 역방향으로 슛성공하는데

발 컨트롤이 예술임. 메디슨의 패스를 원터치로 슛하는데 정확히 구석으로 넣는데 쉬운슛같지만 정말 여유가 넘쳤음.

월클은 월클임.

가벼운 터치
왠지모를 소심한 세레머니 ㅋ

아르테타 감독이 비해 정말 조용하고 내적인 세레머니이죠?

왠지 슬램덩크에서 정대만? 흠.....

 

5. 오늘의 개인총평

오늘은 정말 로메로에게는 지옥의 날이었을것 같네요. 하지만 누구와는 다르게 정말 열심히 뛰다가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이해할수 있습니다. 게임후에 톡에서는 로메로를 무지하게 욕하던데 결과론적으로 욕하지마세요 ㅠ

열심히 하지만 뜻대로 안될수도 있잖아요~

모두 게임의 일부분임을 인정하고 봐야지요!!

오늘의 MVP는 누가뭐래도 제임스 메디슨이네요..

첫번째골과 두번째골의 볼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따내어 결정적인 패스를 한 메디슨이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물론 마지막에 두골을 작성한 손흥민도 대단하지만요^^

 

그런데 얘는 왜 메디슨 세레머니 따라하는거죠? 기분나쁘게.....사카 이시끼는....

오늘 북런던더비 승리하진 못했지만 무승부 승부도 대단히 휼륭했습니다. 

정말 지난 시즌과는 비교도 안되는 토트넘만의 공격축구를 보는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이번 시즌 상위성적을 거둘것 같은 기분도 드네요!!

마지막 사진은 오늘 2골을 만들어낸 두명의 영웅 사진이네요.. 메디슨은 정말 영입 잘한것 같은 ㅋㅋ

 

토트넘과 아스널이 무승부를 하면서 나란히 4승 2무로 4,5위를 하고 있고 지금하고 있는 경기가 뉴캐슬과 셰필드인데 7 : 0 이네요 ㅋ 뉴캐슬은 12위에서 8위로 올라가겠네요.

셰필드는 18위에서 20위로 ㅠㅠ 나락을...

경기를 거듭하면서 상위그룹과 하위그룹이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패가 없는 팀이 맨시티, 리버풀, 토트넘, 아스널 이네요...

그리고 이번시즌은 처음부터 첼시가 ......쿨럭!!!!

 

이만 쉬세요!!

반응형

댓글